6년만의 풀체인지…3월 출시 4세대 쏘렌토 첫 공개 모습은?

티저 이미지 첫 공개..국산 SUV 최초로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적용 예정

유영호 기자 l 2020.02.04 09:02

기아차 4세대 쏘렌토 티저 /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 6년 만에 4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출시하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쏘렌토’가 4일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신형 쏘렌토는 오는 3월 출시 예정이다.

쏘렌토는 2002년 1세대 출시 이래 국내외에서 누적 3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스테디셀러 SUV다.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성능 및 디자인 혁신을 이루며 ‘RV(레저용차량) 명가’라는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한 일등 공신이다.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하는 4세대 쏘렌토는 혁신적 변화가 예고됐다. 기아차는 자사 SUV에 처음 적용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를 통해 동급 중형 SUV는 물론 상위 차급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공간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충돌 안전성, 주행 안정성, 승차감과 핸들링(R&H) 등 많은 부분에서 큰 폭의 개선을 이뤄졌다.

특히 4세대 쏘렌토는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친환경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돼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친환경 SUV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강력한 혁신으로 SUV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중형과 대형 SUV를 고민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세단과 SUV를 동시에 염두에 둔 고객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 1
  2. 2